수술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근육의 손상과 림프절 절제로 인한 부종, 소화기암의 절제로 인한 소화 장애나 장 마비와 같은 증상을 전문적인 치료를 통하여 빠르게 회복시킵니다.
항암제는 기본적으로 세포분열이 왕성해야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부위에 부담을 줍니다.
항암제와 병행하는 한방치료는 암 환자의 생존을 더욱 높이며, 항암제의 기본적 부작용인 혈구 감소와 소화기 질환, 식욕부진, 탈모, 손발저림 등 전신 질환을 개선하여 치료를 끝까지 받고 고통을 덜 받게 도와드립니다.
장·단기간의 방사선 치료는 방사선 조사 부위를 따라 부작용이 나타납니다. 투과 부위의 건조증(안구, 구강건조증)과 염증, 통증과 장 출혈, 암성 피로를 치료합니다.
정상적인 면역력 유지관리는 공격적인 암 치료(수술, 항암, 방사선) 종료 후 시행됩니다. 대부분의 암은 5년간 전이 및 재발이 되지 않고 암이 없이 생존해 있는 경우 완치 판정을 합니다.
내 몸이 스스로 암을 이겨내는 힘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암의 전이 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합니다
말기암 환자의 통증, 식욕부진, 기력저하 등 환자를 힘들게 하는 신체적 증상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우석대학교부속한방병원·통합암센터
[54987]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46 T . 063-220-8300 F . 063-227-6234